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2018년도 전기정보공학부 입시설명회

해마다 전기정보공학부에선 대학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해마다 200명 가량의 학생이 사전등록/당일등록을 하여 참석해오고 있는 만큼, 올해에는 8월 31일, 전기정보공학부 소속의 46개의 연구실이 포스터 설명회에 참여했고, 25개의 연구실에서는 오픈랩도 진행을 했다.

우리 연구실에서도 포스터 설명회와 오픈랩에 모두 참여하여, 참석자들과 대학원 입시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부터 CDSL의 연구 방향과 동향, 구체적인 연구 주제 예시까지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터 설명회는 김태규 학생과 김준수 학생이 맡았다 (사진). 이번년도 오픈랩에선 3개의 차시를 거쳐서 Disturbance Observer(하종수 학생), Synchronization(이승준 학생), Security of Cyber-Physical Systems(김지한 학생) 세가지의 주제가 소개되었다. 아래의 첨부는 포스터 설명회에 사용된 자료이다 (2016년~2018년).

심형보_제어 및 동역학 연구실_2016.pdf

심형보_제어 및 동역학 연구실_2017.pdf

심형보_제어 및 동역학 연구실_2018.pdf

 

CDSL에서는 1년에 한번씩 열리는 전공하나/입시설명회 행사 외에도 자체적으로 연구실 설명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연구실 설명회는 10분~20분 정도 소요되는 3개의 작은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심형보 교수님께서 제어 이론 연구와 연구실 입학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맡아주시고, 그 다음에는 연구실 박사과정생 중에 한명이 자신의 연구주제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연구실 학생대표가 연구실에 입학하면 어떤 공부/연구활동을 하는지, 과제는 어떤것들이 진행되는지 연구실 생활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맡는다.
(http://post.cdsl.kr/archives/15 게시글 참조)

 

Comments are closed.